[영상/주요뉴스] 북한, 미사일 오늘 발사하나…등

[글로벌에듀타임즈]

▶북한, 미사일 오늘 발사하나…긴장감 고조

북한이 이르면 오늘 10일 미사일을 발사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우리 군 당국은 북한 미사일의 움직임을 면밀하게 감시하고 있습니다. 북한은 또 전쟁이 날 것에 대비해 우리나라에 있는 외국인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대피 대책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뉴욕증시] 기업 실적 기대·중국발 호재…다우 최고치 경신

뉴욕증시는 기업 실적 기대감과 중국발 호재에 힘입어 상승세로 마감했습니다. 9일 다우지수는 전 거래일 보다 59.98포인트(0.41%) 상승한 1만4673.46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500 지수도 전일 보다 5.54포인트(0.35%) 오른 1568.61로, 나스닥지수는 15.61포인트(0.48 %) 오른 3237.86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국토교통부, 급발진 의심사고 최종 조사결과 부실 조사 논란

국토교통부가 9일 급발진 의심 사고에 대한 최종 조사결과를 발표했는데 이번에도 원인 규명에는 실패했습니다. 차량 결함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는데 업체 편들기, 부실 조사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가 채무 129조원↑

지난해 국가 재무제표상 국가채무가 129조 원 가까이 증가하면서 9백조 원을 넘어섰습니다. 전문가들은 우리나라 국가채무 수준이 선진국보다는 양호한 편이지만 저성장과 고령화 기조를 감안하면 앞으로 재정지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인천공항에 면세점 도입방안에 따른 찬반 논란 팽팽

인천공항 입국장에도 면세점을 도입하는 방안을 놓고 국회에서 공청회가 열려, 찬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내국인이 출국할 때 물건을 사서 들고 다니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는 찬성론과 면세범위를 초과한 밀수를 우려하는 반대론이 맞서고 있습니다.

▶보험개발원, 자동차 휴면보험금 청구 조회서비스 구축

보험개발원은 자동차 보험 계약자가 미지급된 휴면보험금을 확인하고 청구할 수 있는 조회서비스 구축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고, 휴면보험금이 확인되면 해당 보험사에 연락해 보험금 지급을 요구하면 됩니다.

▶국토교통부, 주택구입자금 대출금리 3.3~3.5% ↓

9일 국토교통부는 4·1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주택시장 정상화 종합대책’에 따라 10일부터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 대출 금리를 현행 3.8%에서 3.3~3.5%로 인하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지원 규모도 2조5000억 원에서 5조원으로 확대했고 소득 요건은 부부 합산 5500만원에서 6000만원으로 늘렸습니다.

▶구글, 지식그래프 검색 서비스 제공

구글이 보다 정확한 결과를 제시하는 지식그래프 검색을 한국어 검색에 전면 적용합니다. 구글은 검색 사용자가 찾는 정보에 더 가까운 결과를 제공하는 ‘더욱 똑똑한 검색: 지식그래프’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아나운서=김보미]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