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주요뉴스] 안철수 전 교수, 노원 병 보궐선거 출마 선언 등

▶안철수 전 교수, 노원 병 보궐선거 출마 선언

안철수 전 서울대 교수는 11일 인천공항에서 귀국해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 노원병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어 신당 창당 문제와 관련해서는 지금은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준비하는 것이 급선무라며, 현재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뉴욕증시] 다우지수 5일 연속 사상 최고치 기록

뉴욕증시가 중국 경제지표와 유럽증시 부진에도 불구하고 5일 연속 사상 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11일(현지시간) 다우지수는 지난주 마지막 거래일보다 50.22포인트(0.35%) 오른 1만4447.29로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도 5.04포인트(0.32%) 오른 1556.22를 기록했고, 나스닥 지수는 8.51포인트(0.26%) 상승한 3252.87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경찰, 학교폭력 가해학생 자진신고하면 선처

경찰이 11일부터 내달 19일까지 6주간 학교폭력가해·피해사례를 자진 신고 받고 상습적인 학교폭력에 대해서는 집중단속을 벌입니다. 피해자나 가해자는 경찰서 청소년계 또는 지구대·파출소를 방문하거나 117 신고전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학교폭력 사실을 자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강동희 감독, 승부조작 사실 인정

의정부지방법원은 범죄 혐의가 충분히 소명되고 증거 인멸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여 강동희 감독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강 감독은 그동안 모든 혐의를 부인해 왔지만, 11일 영장실질심사에서 브로커에게 받은 돈의 대가성과 승부조작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금융감독원, 보험 사기 적발 건수 증가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보험사기 혐의로 8만 3181명이 적발돼 2011년보다 15% 증가했고, 사기 금액은 4500억 원 정도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금감원은 자동차보험 사기가 압도적으로 많았고 장기보험과 보장성보험 사기가 뒤를 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능률교육, 토마토 TOEIC FINISH 실전 BASIC 출간

능률교육(대표 황도순)이 토익 초보자도 쉽게 익힐 수 있는 실전서 ‘토마토 TOEIC FINISH 실전 BASIC’ 리딩·리스닝 2종을 새롭게 출간했습니다. 기존 실전서들에 비해 문제 수를 줄이고 해설 분량을 늘린 것이 특징입니다.

▶롯데칠성, 아메리카노 스틱커피 새이름 ‘노뜨’

롯데칠성음료는 기존 ‘칸타타 아메리카노’제품군을 ‘노뜨(NOTT)’로 새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노뜨는 밤을 의미하는 북유럽의 고어로 원두 본연의 검은색과 짙은 향을 강조한 명칭입니다.

▶삼성, 애플에 1위 자리 내줘

삼성전자가 애플에 전세계 스마트폰 매출액 1위 자리를 내줬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지난해 4분기 스마트폰 부문 매출액 점유율은 28.7%로 애플의 42.7%에 14% 뒤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