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현대차, 컨셉트카 ‘HND-9’ 세계 최초 공개

[글로벌에듀타임즈] 현대자동차가 서울모터쇼서 컨셉트카 ‘HND-9’를 선보였다.

김충호 현대차 사장은 28일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3 서울모터쇼’ 미디어 데이에서 럭셔리 스포츠 쿠페 콘셉트카 ‘HND-9’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김 사장은 “미래 스포츠 쿠페의 디자인 방향성을 읽을 수 있는 HND-9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HND-9은 현대차 남양연구소에서 디자인한 아홉 번째 콘셉트카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를 한 단계 발전시켜 각 요소에 정교한 디테일을 가미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후륜구동 고성능 스포츠 쿠페다.

롱 후드, 롱 휠베이스를 적용해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스포츠 쿠페의 우아한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또한 현대차 특유의 대형 헥사고날 그릴과 강렬한 캐릭터 라인, 외부 렌즈가 없는 독특한 형태의 램프 등을 적용했다.

차문이 위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열리는 버터플라이 도어를 채택했다. 22인치 초대형 알로이 휠에 카본 소재를 적용해 경량화를 달성했다. 후륜구동을 바탕으로 3.3리터 터보 GDi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70마력을 발휘한다.

기타 제원은 ▲전장 4695mm ▲전폭 1890mm ▲전고 1340mm ▲휠베이스 2860mm 등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