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플루크, ‘6270A 모듈형 압력 교정기’ 출시

2015년 1월 27일 한국플루크가 다양한 압력 게이지 및 센서를 간편하게 교정할 수 있는 Fluke Calibration 6270A 압력 컨트롤러/교정기를 27일 출시했다.

신제품 6270A 교정기는 진공압부터 20MPa (3,000psi)에 이르는 넓은 압력 범위를 처리하며, 두 가지 정확도 수준 (0.02% FS 또는 0.01% 판독값)을 통해 각각의 게이지 및 센서가 요구하는 정확도에 부응할 수 있다.

특히 6270A는 모듈형 구조를 채택, 정확도 수준이 서로 다른 모듈을 하나의 섀시(Chassis)내에 설치할 수 있다.

6270A 전면 패널을 열어 최대 5개까지 압력 측정 모듈을 설치할 수 있고, 하나의 모듈을 약 20초 내에 간편하게 끼우고 뺄 수 있다.

또 모듈 교체 시 자동 조정이 필요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공급 압력을 변경하는 것으로 쉽게 압력 범위를 변경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9가지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어떤 기능이든 네 번 이하로 버튼을 눌러 액세스할 수 있는 읽기 쉽고 직관적인 메뉴로 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Fluke Calibration COMPASS 소프트웨어는 압력 교정을 목적으로 고안되어,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6270A를 자동화하고 오작동을 최소화할 수 있고 한 대 또는 여러 대의 테스트 대상 장치(DUT)에서 완전한 압력 교정 순서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제어 모듈과 측정 모듈이 분리되어 있어 수리도 간편하고 설명서만 읽으면 사내에서도 간편하게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다.

6270A에는 우발적인 파압으로부터 기기와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압력 릴리프 밸브가 설치되어 있으며, 물, 오일, 가스 등 유입으로 인한 교정 오류 위험을 막아주는 6270A CPS도 설치 가능하다.

전하연 한국플루크 대표는 “신제품 6270A 교정기는 특히 생산 라인의 가동 중단을 피하면서 빠르고 정확한 압력 소스가 필요한 압력 센서 제조업체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