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시사닷컴, 2013 Microsoft Office 세계경진대회 한국 대표 선발전 개최

[글로벌에듀타임즈] MOS 시험의 국내 주관사인 YBM시사닷컴(대표이사 오재환)은 오는 7월 말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되는 ‘2013 Microsoft Office 세계경진대회’에 출전할 한국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예선전은 MOS 2010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3개 분야로 진행되며 서류 심사를 통해 60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단 MOS 마스터 자격증 소지자는 본선에 직행할 수 있다.

국내 예선은 3월 6일부터 4월 25일까지 YBM시사닷컴의 국제 IT 자격증 전문 웹사이트 YBM IT 홈페이지(www.ybmit.com)를 통해 접수하며 본선 진출자는 5월 2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본선은 5월 19일 서울 숭실대학교와 대전 충남대학교에서 열리며, 각 부문별 1등에게는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진대회 진출 특전과 함께 참가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그 밖의 수상자에게는 태블릿PC, 미니패드 등을 증정한다.

Microsoft Office 세계경진대회는 MS Office 프로그램의 활용 능력을 겨뤄 세계 챔피언을 선발하는 대회로 2012년에는 미국∙프랑스∙영국∙일본 등 세계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참가했다.

한국은 2001년부터 이 대회에 참여하기 시작해 2007년 대회 첫 입상을 시작으로 작년에는 미국 라스베가스에 참가한 조예은 학생이 엑셀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초등학생부터 90년 이후 출생한 만 22세의 대학생까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2010 자격증 취득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한편, 대회 참가 준비자를 위한 MOS 특별시험도 마련됐다. 대회 접수를 목적으로 MOS 응시를 원하는 참가자는 3월 6일부터 4월 25일까지 YBM IT 홈페이지를 통해 MOS 특별시험을 접수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내 응시할 시 37% 가량의 응시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YBM시사닷컴 오재환 대표이사는 “그 동안 한국 학생들이 국제대회를 통해 좋은 성적을 보여온 만큼, 이번 도전을 통해 한국 학생들이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세계에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