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주요뉴스] 방송·금융사 사이버테러, 북한 정찰국 소행 등
[글로벌에듀타임즈]
▶방송·금융사 사이버테러, 북한 정찰국 소행
지난달 MBC와 KBS 등 주요 방송사와 금융사의 전산망을 마비시킨 사이버테러는 북한 ‘정찰총국’의 소행으로 드러났습니다. 정부 합동대응팀이 해킹 경로를 추적한 결과, 북한에서 쓰는 인터넷 주소가 나왔습니다. 해킹은 최소 8개월 전부터 치밀하게 준비됐습니다.
▶[뉴욕증시] 미국·중국 경기부양 기대감…다우, S&P500 최고치 경신
뉴욕증시는 미국 및 중국 경기 부양 기대감에 힘입어 큰 폭의 오름세로 마감했습니다. 10일 다우지수는 전 거래일 보다 128.78포인트(0.88%) 상승한 1만4802.24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500 지수도 전일 보다 19.12포인트(1.22%) 오른 1587.73로, 나스닥지수는 59.40포인트(1.83%) 상승한 3297.25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북한, 중거리 무수단 미사일 발사 준비 완료
북한이 중거리 무수단 미사일을 언제든 발사할 준비를 모두 끝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군 당국은 미사일이 우리측 상공을 통과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고 이지스함을 비롯한 첨단 정보 장비를 총 동원해서 감시에 나섰습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 결정하나…
한국은행이 오늘 11일 금융통화위원회를 열고, 기준금리를 결정합니다. 이한구 새누리당 원내대표 등 당·정·청 모두, 한국은행에 기준금리 인하를 요구하고 나섰기 때문입니다. 시장은 금리 인하를 기대하고 있지만, 한국은행의 독립성이 훼손될 것이라는 우려 역시 적지 않습니다.
▶고영욱, 연예인 최초 전자발찌 부착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기소된 연예인 고영욱 씨에게 1심에서 징역 5년의 실형과 10년간 전자발찌 부착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재판부는 “어린 피해자에게 책임을 떠넘기는 등 죄질이 불량하다”고 중형 선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삼성, LG의 OLED 패널 기술 빼낸 혐의로 수사
삼성이 차세대 TV 핵심 기술인 OLED 패널 기술을 경쟁사인 LG로부터 빼낸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삼성디스플레이 본사 등 4곳을 압수수색했습니다. OLED는 두께는 얇고 화질은 선명한 TV를 만드는 기술입니다.
▶주택연금, 집 맡겨 평균 월 103만 원 받아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정부보증의 역모기지론을 받는 주택연금 가입자 특성을 조사한 결과, 평균 2억 8천만 원짜리 집을 맡기고 매달 103만 원을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습니다.
▶넥슨, 신작 온라인게임 워페이스 공개
넥슨은 10일 서울 곰TV 강남 스튜디오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신작 온라인게임 ‘워페이스’(WARFACE)의 공개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중동 및 발칸지역을 배경으로 한 총 80개의 협동 미션과 점령·폭파 등 총 9가지 맵으로 구성된 개인대전(Player vs Player)모드 및 캐릭터 병과별로 장착 가능한 수십여 종의 장비가 등장합니다.
[아나운서=김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