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주요뉴스] 북한, 미사일 발시 시점 고르나…등
[글로벌에듀타임즈]
▶북한, 미사일 발사 시점 고르나…
북한이 미사일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김일성의 생일인 오는 15일 태양절 등 발사 시점을 고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우리 군은 북한의 의도적인 지연 전술 가능성에 대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뉴욕증시] 미국 경제지표 호조…다우·S&P500 또 최고치 경신
뉴욕증시는 경제지표 호조에 힘입어 다우·S&P500지수가 또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11일 다우지수는 전 거래일 보다 전일 대비 62.90포인트(0.42%) 상승한 1만4865.14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500 지수도 전일 보다 5.64포인트(0.36%) 오른 1593.37로, 나스닥지수는 2.91포인트(0.09%) 오른 3300.16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 2.75%로 동결
한국은행이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2.6%으로 낮췄습니다. 그러나 예상과 달리 기준금리는 2.75%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불법 마취제 피부 관리실에 유통한 일당 검거
경기지방경찰청은 11일 중국에서 불법 마취제 및 가짜 보톡스 등을 밀반입해 이를 전국 미용재료상과 병의원·피부관리실 등에 유통시킨 일당을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불법 마취제는 눈썹 문신 같은 시술을 할 때 사용됐는데 부작용이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중국 신종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으로 당국 긴장
중국에서 신종 조류인플루엔자 AI가 확산할 조짐이 일자 우리 당국은 AI 원천 차단에 나섰습니다. 중국에서 들어오는 모든 경로, 모든 사람, 모든 농축산물에 대해 검역을 시행했습니다.
▶여의도 봄꽃 축제로 일대 교통 통제
서울지방경찰청은 11일부터 열흘 동안 이어지는 여의도 봄꽃 축제를 맞아 여의서로 일대 교통을 통제합니다. 경찰은 축제 기간 일대 교통 혼잡이 극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축제를 찾는 시민들이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국감정원,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0.1%↑
이번주 전국 아파트 매매 가격이 지난주보다 0.1% 올라 3주 연속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감정원은 4.1 부동산 종합대책 발표 이후 매도자들이 매물을 회수하는 등 관망세가 짙어졌지만 혁신 도시 인근 중소형 아파트가 오름게를 나타내며 가격 상승을 이끌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G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 실시
LG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옵티머스 G 프로’가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실시합니다. 이번 밸류팩에는 ‘듀얼 카메라’, ‘레코딩 일시정지’, 업그레이드 버전의 ‘홈 버튼 LED’와 ‘Q리모트’ 등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아나운서=김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