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주요뉴스] 새누리당, 정부조직법 개정안 직권상정 제안 등

[글로벌에듀타임즈]

▶새누리당, 정부조직법 개정안 직권상정 제안

새누리당은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원안대로 직권상정하자고 제안했고, 민주통합당이 정부조직법 개정안 처리 조건으로 내건 언론청문회 등 3개 항을 수용할 수 없다고 거듭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민주당은 여야 합의 없이 직권상정은 불가능하다며 즉각 반대했습니다.

▶[뉴욕증시] 사흘연속 최고치 갈아치워…

뉴욕증시가 실업지표 호조에 사상최고치를 갱신하며 마감했습니다. 7일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33.25(0.23%)포인트 오른 1만4329.49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500 지수도 지난 거래일 보다 2.80(0.18%)포인트 상승한 1544.26으로, 나스닥 지수는 9.72(0.30%)포인트 상승한 3232.09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한국배구연맹, 드림식스 인수기업 심사 공정성 논란

우리금융지주가 프로배구 V리그 드림식스 인수자로 결정됐습니다. 반면 위기를 맞았던 드림식스에 네이밍 스폰서로 활동하며 강력한 인수의욕을 보였던 러시앤캐시는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이를 놓고 일각에서는 심사에 대한 공정성 문제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재형 저축, 출시 하루만에 30만 계좌 달성

근로자재산형성저축, 재형저축이 출시 하루 만에 30만 계좌가 만들어져 첫 납입금액만 200억 원으로 추산됐습니다.우리은행이 7만 2천 계좌로 선두에 나섰고, 우대금리를 포함해 연 4.6%로 최고금리를 내놓은 기업은행도 이에 버금가는 6만 6천 계좌를 유치했습니다.

▶국세청, KT&G 세무조사 착수

국세청이 6일 담배 제조회사 KT&G 서울 삼성동 사옥과 대전시 본사에 대해서 세무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국세청은 KT&G가 국내외 사업을 하면서 세금을 회피한 정황을 포착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KT&G는 떳떳하다며 문제가 될 것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주요 제지업체들, 인쇄용지 가격 인상

주요 제지업체들이 수익성 악화를 이유로 대형 출판사와 인쇄업체에 인쇄용지 가격을 대략 5~7% 정도 올리겠다는 공문을 잇따라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출판업계 관계자는 “제지사들의 인상 통보를 검토하고 추후 제지업체와 협상에 나서 가격 인상률을 최소화 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방통위, 불법 보조금 영업에 대한 추가 제재 조치

방송통신위원회가 오는 14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동통신사 영업정지 기간 불법 보조금을 지급한 이동통신사들에 대한 추가 제재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시장과열 주도사업자에게는 추가 영업정지처분도 내려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LTE3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그랜드’ ‘갤럭시팝’에 이어 LG전자가 오는 8일 ‘옵티머스LTE3’를 통해 보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출고가는 60만원대로 전해졌는데, 보급형 스마트폰의 성공여부를 논의하기에는 아직 불투명해 보입니다.

[아나운서=김보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