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리시, 강연회서 영어완전정복 비법 공개
이근철 영어전문가와 토크리시 오상준 대표는 영어완전정복 비법을 공개했다.
온라인 영어회화 서비스 토크리시(대표 오상준)는 8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제 1회 토크리시 영어완전정복 강연회를 개최했다.
토크리시 강연회는 CJ오쇼핑 토크리시 판매 매진을 기록한 김경식 쇼호스트의 진행으로 드리머스에듀케이션 오상준 대표, KBS 굿모닝팝스 및 스타킹의 영어킹 멘토로 유명한 이근철 영어전문가, VIP, 명예의전당에 오른 회원 및 토크리시 유료서비스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먼저 오상준 대표가 토크리시의 탄생 비화 및 특장점에 대한 소개했다.
오대표는 “영어 공부를 할 때 재미가 있으면 영어를 잘하겠다는 생각으로 토크리시를 개발했다”며, “이근철 선생님과 학습효과를 낼 수 있는 교수법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영어는 좋은 교수법만 있으면 반복해서 연습 하면 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한 예로 핀란드 공교육에서의 영어 교육을 꼽았다.
오대표는 “핀란드도 유럽에 위치한 국가 중 유일하게 한국과 어순이 같다. 하지만 대부분 영어를 잘한다”며, “이유는 필리핀 공교육에서 좋은 교수법과 외국인 강사와 연습을 많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근철 영어전문가는 영어완전정복 강연에서 다양한 영어정복 비법을 공개했다.
이근철 영어전문가는 “내가 왜 영어를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고민 해보고 목적이 분명한 영어공부를 해야 한다”며, “열심히만 하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또 그는 “쉬운 표현부터 먼저 반복 연습을 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키우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근철 영어전문가는 개그맨 김영철의 영어 성공 비결에 대해서 말했다.
그는 “개그맨 김영철씨도 처음에는 영어를 한마디도 못하던 그런 수준이었다”며, “몇가지 안되는 패턴을 가지고 말하기에 자신감이 생겼고, 지속적으로 마음을 편하게 하고 노력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또 토크리시의 가장 핵심적인 콘셉트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근철 영어전문가는 “토크리시의 콘셉트는 ▲가장 중요한 것 먼저 하자(First Things First) ▲ 실제 상황에서 하자(In Real situation) ▲내 영어 실력을 파악하자(Know where you are!) 이다”라며, “패턴 영어 학습 같이 보이지만 60여명의 전문가들이 그 안에는 단어, 문법, 패턴 등의 요소들이 가장 많이 나오는 빈도순으로 나오도록 개발됐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토익스피킹, 오픽(OPIC), 토플스피킹, ESPT, PELT(펠트), 니트(NEAT,국가영어능력평가)등의 시험 요령에 대해서 공개했다.
이근철 영어전문가는 ” 말하기 시험의 유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며, ”외부에 있는 정보를 이용해서 말하는 것을 유도하는 유형. 이미 알고 있는 정보를 머릿속에서 정리한 것을 끄집어 내게 하는 유형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토크리시에 적용된 예를 보여주며, 이러한 패턴을 바탕으로 말하기를 연습하면 어떠한 말하기 시험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토크리시는 최근 포털 다음과 토크리시 채널링 서비스를 맺었으며, 2013년에는 중국서비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