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새학기 다양하고 푸짐한 봄 이벤트 풍성
긴 겨울이 끝나고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계절인 봄이 찾아왔다. 교육업계에서도 봄과 함께 새학기 학부모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이벤트로 분주하다. 그 중에서도 기존의 경품 제공 형태의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제품을 체험하며 다른 소비자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소비자 참여형’ 행사들이 눈에 띈다. 특히 아이들의 감성 발달을 위한 동요 어플리케이션, 어린이들이 쉽고 흥미있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이벤트 등 학습과 재미,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행사들이 줄을 잇고 있다.
◆ 온 몸으로 뛰고 즐기며 자연스럽게 영어 학습을~
튼튼영어는 온 몸으로 즐겁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튼튼영어주니어 터치댄스 UCC 콘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터치댄스는 영어 성장판이 활짝 열려있는 5~7세 어린이들이 즐거운 영어 노래와 함께 뛰고 춤추며 율동하는 바디퍼커션 활동을 통해 스스로 영어에 흥미를 느껴 자연스러운 학습으로 이어지도록 고안되었다. 참여방법은 튼튼영어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터치댄스 교본을 보고 자유롭게 따라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유튜브에 올리면 된다. 튼튼영어 회원과 비회원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행사기간 동안 응모작 중 재미있는 영상을 SNS 채널에 공유하면 매주 10명씩 추첨을 통해 캐릭터 손목시계를 증정한다. 이달 31일까지 진행하며 대상 및 인기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닌텐도 게임기 등 경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튼튼영어 홈페이지(www.tuntu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동요 앱 따라하며 신나게 수업해요~
미래엔(구 대한교과서)의 유∙아동 전문 출판 브랜드 ‘아이즐’은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및 입학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즐 솜사탕’을 무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유∙아동 교육기관 음악놀이 수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즐 솜사탕’은 1~5세 아이들의 감성 발현에 초점을 둔 동요 어플리케이션이다. 부드러운 영상과 함께 ‘피피 앤 바바’ 캐릭터가 동요에 맞춰 실감나는 율동을 하여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하며 익힐 수 있고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용 앱으로 제작되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본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이즐 솜사탕’ 블로그와 미래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새학기에 꼭 필요한 학용품을 잡아라!
좋은책 신사고는 초등학생 대상의 새학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새학기에 꼭 필요한 ‘공부친구 3가지’를 선택해 응모한 200명에게 알림장, 일기장, 브로마이드, 연필세트로 구성된 우공비팩을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다른 점을 찾아라!’ 이벤트에서는 엄마와 자녀의 다른 점을 찾아 빈칸을 채우면 추첨을 통해 빕스 상품권, CGV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 신체∙음악놀이 뮤지컬 공짜로 보세요~
웅진씽크빅은 그림책, 음악, DVD, 교구, 놀이 수업이 모두 연계된 ‘플레이뮤즈’ 출시 기념, 세 가지 캐릭터로 만든 신체∙음악놀이 뮤지컬 무료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23일까지 서울, 부산, 광주, 대구 등에서 1500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플레이뮤즈’의 클래스 DVD에는 애니메이션과 놀이 수업 영상이 담겨 있으며 놀이전문가 ‘알콩샘’과 함께하는 놀이 프로그램은 매주 1회 20분 총 24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