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10기 CEO 인문학 포럼 개최
[글로벌에듀타임즈]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회장 박철원)는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독서를 통해 미래경영의 키워드인 인문학적 통찰력과 상상력을 계발할 수 있게 해주는 ‘CEO 인문학 포럼’ 10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각 기업 대표를 비롯해 임원, 전문직 인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CEO 인문학 포럼’은 지난 2008년 10월부터 ‘인문학적 통찰력으로 기업을 경영한다’라는 컨셉으로 진행된 CHF(CEO Humanities Forum) 과정으로 매번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10번째로 개최되는 ‘CEO 인문학 포럼’은 오는 25일부터 11월 4일까지 7개월 간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CEO 인문학 포럼’ 프로그램은 책을 통해 동서고금의 석학들과 현인들의 지혜와 현안을 접해보며, 관련 분야에서 저명한 인사를 초청하여 강의와 토론을 함께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오는 25일 안상헌 Meaning 독서경영연구소 소장의 ‘인문학 공부의 포인트’라는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중국 문학 기행’ 해외 워크숍, 부부가 동반 수강하는 ‘절망의 끝에서 희망을 만나기 위한 용기’, 실존주의 선구자 니체를 연구하는 ‘니체, 권력의지의 삶과 예술’, ‘평론가와 함께하는 시네마 감상’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총 21번으로 진행되는 강의는 문학, 역사, 철학, 예술, 고전, 의학, 자기계발,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있어 경영학적인 지식 이외에도 문학과 철학, 역사, 문화 등에 대한 깊이 있고 폭넓은 이해를 얻을 수 있고, 문화체험 프로그램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www.korcham.net)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팩스(6050-3427)나 이메일(ariel@korcham.net)로 신청하면 된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박철원 회장은 “인문고전 애호가인 애플 창업자 스티브잡스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독서를 통해 얻은 인문학적 통찰력 및 상상력을 경영 전반에 걸쳐 접목하는 것이 미래경영의 핵심“이라며, “최고경영자들이 CEO 인문학 포럼을 통해 인문학적 성찰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