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15세 공인중개사 합격자 배출!

지난 5일 공인중개사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 eduwill.net)이 개최한 ‘제23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모임’에서 중학교 3학년 권효준(15세) 군이 최연소 합격자로 참석해 화제를 모았다.

권효준 군은 거제도에서 공인중개사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며, 중학교 2학년 때부터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경매 쪽에 관심을 갖고 있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자연스럽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도전하게 되었다는 권효준군은 학업과 시험을 병행하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기본강의를 충실하게 수강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시험공부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동영상 강의 배속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고 한다. 강의를 1.2배에서 1.4배속으로 빨리 들으면서 강의 내용을 잊지 않기 위해 공인중개사 교재를 바로 훑어보는 전략을 펼쳤다. 시험을 보기 일주일 전부터는 지속적으로 모의고사를 봄으로써 실전감각을 익혔다고 한다.

동영상 수업을 하면서 다른 사람은 어떻게 공부하는지 그리고, 자신의 수준이 어느 정도나 되는지를 가름할 수 없어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다고 한다. 하지만 매월 진행되는 전국 모의고사를 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해 볼 수 있어 동기부여를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참석한 권효준 군의 아버지는 “자기 스스로 선택을 하고 이처럼 큰 결과를 이뤄내 부모로서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들이 선택한 일을 열심히 응원해 줄 생각”이라며 권 군을 축하했다.

권효준 군은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에 그치지 않고, 향후 주택관리사 등 관련 전문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에듀윌은 권효준 군의 도전을 응원하며 주택관리사 동영상 강의와 교재를 지원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글로벌에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