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주요뉴스]박근혜 대통령, 추가 인선 결과 발표… 등


[글로벌에듀타임즈] ▶박근혜 대통령, 방통위원장 등 추가 인선 결과 발표

박근혜 대통령은 신임 방통위원장으로 새누리당 4선 의원 출신인 이경재 전의원을 내정했습니다. 국방부 차관에는 백승주 국방연구원 안보전략 연구센터장, 미래창조과학부 1차관에 는이상목 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 사무총장이 각각 내정됐습니다.

▶군 당국, 한미 작전 계획 발효

북한이 국지전을 도발할 때 미군이 자동 개입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한미 작전계획이 발효됐습니다. 북한이 도발했을 때 우리 군이 먼저 대응 타격에 나서고, 필요할 경우 2차로 미군의 전력을 지원받는 방식입니다.

▶김혜수· 김미화, 학위논문 표절 논란

스타 강사 김미경 씨에 이어 배우 김혜수 씨와 개그우먼 김미화 씨가 석사 학위 논문 표절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김혜수 씨는 표절을 인정하고 사과했지만, 김미화 씨는 표절이 아니라고 일축했습니다.

▶경찰청, 성접대 의혹 수사 확대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범죄정보과 등에서 지원을 받아 성접대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수사팀 인력을 8명에서 16명으로 2배 늘렸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11월 건설업자 윤 모 씨 사건을 수사한 서울 서초경찰서 수사관들을 소환하고 관련 자료들을 검토해, 외부 압력 여부 등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정부, 생애 최초 집 구입시 취득세 면제 검토
정부가 생애 처음으로 집을 사는 사람들에게 취득세를 완전히 면제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또 정부는 부동산 종합대책에서 생애 최초로 6억 원 이하, 85㎡ 이하 주택을 사는 실수요자의 취득세를 연말까지 면제해주는 방안을 포함할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현오석 경제부총리, 경제성장률 하향 조정

현오석 경제부총리가 3%인 우리 경제의 성장률을 더 낮추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주 초에 나올 경제 회복 대책에 추경을 편성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예되고 곧 발표될 부동산 부양책에 DTI 완화는 보류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 만 0~1세 보육시설 이용 감소

올해부터 보육시설을 이용하지 않는 만 5세미만 모든 영유아에 양육수당이 지급되자 만 0~1세 유아를 무리하게 시설에 보내는 사례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보육료 지원은 지난 14일부터 시작됐고, 양육수당의 경우 오는 25일부터 3월분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4미니 출시

삼성전자가 지난주 공개한 ‘갤럭시S4’의 보급형 모델인 ‘갤럭시S4 미니’가 이르면 오는 6월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4 미니는 안드로이드 4.2.2 운영체제(OS) 젤리빈 기반으로 1.6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슈퍼 아몰레드(AMOLED) qHD(960×540)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