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주요뉴스] 여야, 정부조직 개정안 협상 타결 등


[글로벌에듀타임즈]

▶여야, 정부조직 개정안 협상 타결

여야의 정부조직 개편 협상이 법안 발의 46일 만에 타결됐습니다. 최대 쟁점인 SO, 즉 종합유선방송 관할 업무의 미래창조과학부 이관에 여야가 합의했습니다. 또 방송 공정성 문제를 논의할 ‘공정방송특별위원회’를 국회에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법무부, 화학적 거제 적용 나이 제한 없다!

법무부는 19일부터 성폭력 범죄자에 대한 ‘화학적 거세’ 제도가 피해 여성 나이와 상관없이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성폭력범죄자의 성충동 약물치료에 관한 법률’ 개정은 피해자가 16살 미만이어야 한단 기존의 기준을 없앤 것으로 범죄 예방 효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연아, 세계 피겨 선수권 대회 우승

김연아가 온타리오주에서 치러진 세계 피겨 선수권 대회 프리스케이팅에서 148.34점을 받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김연아의 점수는 역대 여자 싱글 사상 두 번째로 높은 점수로, 2위 이탈리아의 카롤리나 코스트너, 3위 일본 아사다 마오를 20점차 이상 크게 따돌렸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진료비에서 노인의 비율↑

지난해 국민건강보험 진료비에서 노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34.4%에 달해 사상 최초로 3분의 1을 넘어섰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간한 ‘2012년 건강보험주요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건보 진료비 총액은 47조8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 늘어났고, 노인 진료비는 16조4000억 원으로 6.9% 증가했습니다.

▶ 구글 앱스, 약정 노예 계약 ‘빈축’

구글이 가격할인을 미끼로 불합리한 구글 앱스 연간 약정 서비스 계약을 채택토록 유도한 것으로 확인돼 국내 이용자로부터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기업용 구글 앱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이 이를 해지하려 할 때, 이용 기간과 관계없이 나머지 계약기간 만큼의 서비스 요금을 위약금으로 물어야 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서울 아파트, 저가 전세시장 가격 ↑

최근 2년 새 저가시장을 중심으로 전셋값이 더 많이 오르며 서민들 삶이 더 팍팍해 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의 최근 2년 전세 가격을 분석한 결과, 2011년 서울 아파트값을 기준으로 1억 원 미만의 전세 아파트가 2년 사이 전셋값이 15% 올라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4 공개

삼성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새 스마트폰 갤럭시S4를 14일 처음 공개했습니다. 갤럭시S4는 세계 스마트폰 최초로 옥타코어 칩과 5인치급 풀HD 아몰레드 화면을 탑재했으며 스마트 포즈나 스마트 스크롤, 에어 뷰 등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기능도 갖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G전자, 전세계 5억명 F1 팬 사로잡는다

LG전자(대표 구본준)가 전 세계 5억 명의 F1 팬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LG전자는 F1 공식 후원사로서 ▲ TV 중계방송에 LG 로고 노출 ▲ 경기장 내 LG 로고 노출 ▲ 제품 전시관 설치 ▲ 광고 및 프로모션에 F1 영상물 활용 등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김보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