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주요뉴스] 청와대, 미사일 도발 가능성에 예의주시 등
[글로벌에듀타임즈]
▶청와대, 미사일 도발 가능성에 예의주시
북한이 외국 공관 등에 철수계획서를 내라고 한 시한인 10일을 전후해, 미사일 도발 가능성이 있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북한의 통행 제한으로 개성공단에서 가동이 중단된 기업은 13곳으로 늘어났습니다.
▶정부, 부동산 대책 형평성 논란에 면적기준 폐지하나…
정부의 4.1 부동산 대책이 형평성 논란을 빚자 여야가 양도세와 취득세 면제 혜택의 면적 기준을 폐기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가격과 면적 기준 가운데 하나만 적용하는 방안을, 민주당은 면적 기준을 없애는 대신 기준 가격을 낮추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중국, 신종 조류인플루엔자 감염자 2명 추가
중국에서 신종 조류인플루엔자 감염자가 2명이 추가되면서 총 20명으로 이 가운데 6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부 전문가는 신종 AI 확산이 초기이기 때문에 더 지켜봐야 한다는 신중한 의견도 내놓고 있습니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3개월 만에 귀국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3개월간의 해외체류를 마치고 6일 귀국했습니다. 그동안 해외에서도 최지성 미래전략 실장 등의 보고를 챙겼던 이 회장이 귀국하면서 신규 투자 등 그룹 움직임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찰, 프로포폴 파티 관련 의사들 무더기 적발
병원 문을 닫고 1박 2일 동안 프로포폴 파티를 연 의사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경찰은 이들이 ‘포폴데이’까지 만들어 범죄 행각을 벌여왔고, 프로포폴에 중독된 유흥업소 여성들을 상대로 불법 투약을 해줬다고 밝혔습니다.
▶2013서울 국제모터쇼, 사상 최대 관람객으로 폐막
2013 서울 국제모터쇼가 7일 폐막했습니다. 조직위원회 측은 행사가 열린 11일 동안 관람객 105만 명이 모터쇼를 찾아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14개국 380여 개 업체가 참여한 이번 모터쇼에서는 신차 45대가 공개됐고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와 미래형 자동차들도 전시됐습니다.
▶우리나라 하우스푸어만 7만 2000만가구에 달해…
우리나라 하우스푸어가 7만2000가구에 달한다는 연구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김준형 명지대 교수는 지난해 통계청 가계금융·복지조사-금융부문을 토대로 전국 1795만가구 중 0.4%인 7만2000가구가 상환위험가구(하우스푸어)라고 추산하면서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4와 갤럭시노트8.0 함께 선보이나
삼성전자가 4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와 태블릿PC ‘갤럭시노트 8.0’을 국내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달 중 갤럭시S4와 갤럭시노트8.0을 동시에 선보일 전망이며 갤럭시S4의 국내 출시 기자간담회는 이달 중순쯤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나운서=김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