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 등의 팟캐스트·1인 방송과의 동반 성장 위한 모바일 쇼핑몰 “팟캣몰” 오픈

팟캐스트·1인 방송 제작자/진행자 및 청취자를 위한 모바일 쇼핑몰이 오픈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비즈아이솔루션(대표 김효준)이 운영하는 “팟캣몰”은 지난 9월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팟캣몰은 팟캐스트 방송 제작자/진행자인 팟캐스터들에 대한 광고협업과 모바일 최고 할인율을 내세운 콘셉트의 회원제 모바일 쇼핑몰이다.

국내 1위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 등에서 활동하는 팟캐스터들은 양질의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 안정적인 수익이 필수다.

팟캣몰은 다양한 오디오, 동영상 콘텐츠 청취자와 개별 제작자의 동반 성장을 모색하고 시너지를 내기 위해 기획된 쇼핑몰이다. 콘텐츠를 활용한 광고로 유입된 청취자는 회원가입과 필요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함으로써 지정된 팟캐스터를 후원할 수 있다.

특히, 팟캣몰은 소비조합형 모바일 쇼핑몰 플랫폼으로 얻어진 판매 수익은 방송제작자들에게 상호 분배되게 된다.

팟캣몰은 실생활에 필요한 브랜드 제품들을 온라인 오픈 마켓 및 소셜커머스 대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현재까지 팟캣몰에서 가장 많은 후원자를 모집한 팟캐스트 방송은 “이박사와 이작가의 이이제이”,  “새가 날아든다”,  “송중기”등 이다.

팟캐스트 방송 ‘새가 날아든다’의 패널이며 “송중기-송작가의 중국 이야기”를 진행하는 송명훈 작가는 “현재 1만 3000개 이상의 무료 팟캐스트 방송들 대부분은 자체적인 수익을 내기가 어렵고, 순위와 노출률이 적은 중소 팟캐스트의 경우 광고주 유치가 힘들어 수입이 전무 하다”고 방송 현실을 꼬집었다.

이어 그는 “새로운 수익모델인 팟캣몰을 통해 팟캐스터 및 콘텐츠 제작자는 고유 청취자를 대상으로 사이트 홍보를 진행하면, 방송을 위한 안정적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팟캣몰은 추후 팟캐스터 외에도 1인 방송 제작자, 유튜버, 아프리카TV BJ, 블로거 및 모든 크리에이터와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들과의 제휴를 넓혀 나감으로써 동반 성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김효준 팟캣몰 대표는 “팟캣몰은 과도한 광고비와 유통 단계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줄여 가격의 거품을 배제하고, 수익을 방송 콘텐츠 제작자들과 공유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제품 제조사 – 청취자 – 진행자 – 운영자가 수익을 공유함으로써 모두가 윈-윈 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팟캣몰은 론칭 기념으로 ▲신규 가입자를 위한 이벤트 ▲ 구매 금액별 포인트 또는 쿠폰 증정 이벤트 ▲사용 후기 및 팟캣몰 SNS 홍보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문의는 팟캣몰 홈페이지 (www.podcastermall.com) 및 고객센터(070-8266-827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