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책에 빠져 사는 직장인·주부라면 독서지도사에 도전해보세요!”
▲ <사진=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원장 정은주)이 독서 교육에 관심 있는 직장인, 취업준비생, 주부를 대상으로‘123기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본 과정은 아동과 청소년의 연령별 독서 자료 선정, 읽기 및 독후활동 지도, 글쓰기 및 토의·토론 지도 등 독서지도사로서 필요한 전문적 지식과 역량을 배울 수 있는 4개월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123기 과정부터는 올해 적용되는 ‘2015 개정 교육과정’ 내용을 반영하여 통합 독서 활동, 진로 독서 교육, 매체 읽기 지도, 토의·토론 지도 실습 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독서지도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여성 재취업이 용이한 직업으로 선정한 바 있어, 자녀교육과 취업을 동시에 고민하는 주부, 교육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특히 본 과정 수료 시에는 한우리독서토론논술 교사로의 취업 연계와 한우리 독서지도사 자격검정 시험 가산점 부여 특전이 주어진다.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광주, 울산 등 전국 9개 교육원에서 3월 15일부터 29일 사이 개강하며, 온라인반은 매월 25일 개강한다. 개강 전 수강 신청한 수강생에 한해 2017년 개편 교재를 증정하며, 과정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결제 전 무료 청강의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회원 학부모에게는 30%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