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슈브리핑] 북한 김정은 위원장, 새벽 작전회의 소집…국내 비상 등

[글로벌에듀타임즈]

▶북한 김정은 위원장, 새벽 작전회의 소집…국내 비상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29일 새벽 전략미사일 부대에 사격 대기를 지시했습니다. 새벽에 작전회의를 소집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것으로 B-2 스텔스 폭격기의 한반도 진입에 대응해 위협을 강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여야, 4월 재보선을 앞두고 기선잡기 경쟁 치열

4월 재보선을 앞두고 여야의 공천이 확정되면서 초반 기선잡기 경쟁이 치열합니다. 새누리당은 기초단위 선거 무공천 등 정치개혁을 강조하고 있고, 민주통합당은 새 정부의 인사 난맥상을 지적하며 정권 견제론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한교평, 2014 대학수학능력시험 계획안 발표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 7일에 치러지고, 당초 예고대로 국어·영어·수학 과목에서 A·B형 수준별 출제가 이뤄집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이같은 내용의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기본계획을 발표하고, B형은 기존 수능 수준을 유지하되, A형은 기존 수능보다 쉽게 출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 아빠의 달 도입…남편도 출산휴가 가능

정부가 임신과 출산을 독려해 고용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아빠의 달’을 만듭니다. 아빠의 달은 출산일로부터 90일 이내 30일을 남성 근로자가 출산휴가로 쓸 수 있는 제도로, 이와 함께 여성 근로자도 임신 12주 이내와 36주 이후에 하루 8시간인 근로시간을 6시간으로 의무화하는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제도 마련됩니다.

▶TTA, 스마트폰 무음카메라 앱 사용 불가

앞으로 스마트폰에 설치된 무음 카메라 앱으로 몰래 촬영하는 게 불가능해질 전망입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28일 표준 총회에서 스마트폰 무음 카메라 앱이 몰래 카메라에 불법 사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휴대전화 카메라 촬영음 표준을 개정했다고 밝혔습니다.

▶KBO, 2013 프로야구 개막전 최종 엔트리 발표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오는 30일 열리는 2013 프로야구 개막전에 나설 9개 구단의 개막 엔트리 26명을 최종 발표했습니다. LG만이 26명에서 1명 빠진 25명을 제출했고, NC가 신생팀 특혜로 다른 팀보다 1명 더 많은 27명으로 9개 구단 총 234명이 발표됐습니다.

▶2013 서울 모터쇼, 29일 개막…세계적 수준 도달

국내 최대 자동차 전시행사인 2013 서울 모터쇼가 29일 개막을 시작으로 4월 7일까지 진행됩니다.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3 서울 모터쇼 행사에는 14개국 384개 업체가 참가하고 120만 명 이상이 다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 모바일 관련 특허 최다 보유

삼성전자가 세계에서 모바일 관련 특허를 가장 많이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정보기술 전문 매체인 테크크런치는 체턴 샤르마 컨설팅의 보고서를 인용해 삼성전자가 지난해 세계에서 가장 많은 모바일 관련 특허를 등록했다고 전했습니다.

[아나운서=김보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