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북브리핑] 공부하는 인간·그들은 소리내 울지 않는다·채식의 배신 등

▶[공부하는 인간](예담출판사, KBS공부하는인간제작팀)

요람에서 무덤까지 공부하는 인간을 호모아카데미쿠스라고 부르죠? 공부의, 공부에 의한, 공부를 위한 대한민국에서 공부는 왜 하는 건지, 진정한 공부는 과연 무엇인지 대한민국 호모아카데미쿠스들에게 바치는 공부학 개론 [공부하는 인간]이 예담에서 출판됐습니다.

▶[그들은 소리내 울지 않는다](이와우출판사, 송호근)

이 땅의 산업화를 일군 성공의 주역들, 50대. 한 때는 독재정권에 목숨을 걸고 투쟁했던 민주화 투사들이었고 찬란한 미래를 꿈꾸었던 한 가정의 가장인 분들이죠? 서울대 송호근 교수가 이 시대 50대를 위해 [그들은 소리내 울지 않는다]라는 인생 보고서를 출간했네요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타임비즈, 사이먼사이넥)

성공하는 사람. 성공하는 기업은 이미 알고 있는 골든서클의 힘. 사이먼사이넥은 모든 것은 왜로부터 시작한다고 했는데요. 사이먼사이넥이 출간한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에 과연 어떤 성공의 비법이 담겨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내 인생에 용기가 되어준 한마디](비채, 정호승)

오늘 하루 하늘을 올려다 본 적이 있으신가요? 그저 살아가기 바쁜 우리들에게 가장 필요한 위로와 지혜의 한마디. 정호승 시인의 두 번째 산문집 [내 인생에 용기가 되어준 한마디]가 나왔는데요. 따뜻한 위로 한 마디 책 속에서 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

▶[내이름은 욤비](이후 출판사, 욤비토나,박진숙 공저)

최근 [아시아태평양 난민권리네트워크]국제회의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어드바이저로 선출된 욤비. 그가 [한국에서 난민으로 살아가기]라는 제목으로 책 한권을 펴냈네요. 그의 진솔한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문명의 배꼽, 그리스](리더스북, 박경철)

문명의 현장에서 들려오는 이야기를 길어 올리는 순례자이자 이야기꾼, 박경철씨가 [문명의 배꼽, 그리스]를 통해 인류가 오랜 역사를 통해 던진 질문과 해답을 풀어냈습니다. 그리스 정신을 찾아 떠난 2년 여의 대장정이 이 책 속에 고스란히 베어 있겠죠?

▶[채식의 배신](부키, 리어 키스)

아마존 별점이 양극단으로 갈린 최대의 논쟁, 채식. 과연 채식이 우리를 건강하게, 세상을 정의롭게 만들 수 있느냐는 물음표를 던진 사람이 있습니다. 20년간 극단적인 비건으로 살아온 저자,리어 키스가 채식주의의 무지와 근거 없는 신화를 [채식의 배신]에서 과감히 드러냈다고 하네요.

▶[하워드의 선물](위즈덤 하우스, 에릭시노웨이,메릴 미도우 공저)

어떻게 후회 없는 삶을 살 수 있을까요? 미국 경영학계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하버드 경영대학원 최고의 교수 하워드가 인생의 스승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워드의 선물] 속에 후회 없는 인생을 사는 12가지 지혜들을 찾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죠?[아나운서=김보미]

[자료제공=예스24(yes24.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