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자사 포털 통해 MMORPG ‘샤이야’ 서비스 시작

넥슨은 자사의 넥슨포털을 통해 3D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 샤이야(Shaiya)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중세 판타지 배경의 RPG, 샤이야는 국내를 비롯해 북미, 유럽 등 전세계 15개국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게임으로, 지난 1월 넥슨은 초이락게임즈로부터 샤이야의 개발 및 서비스를 포함한 사업일체를 인수한 바 있다.

기존에 샤이야를 즐겨온 유저들은 넥슨포털에서 계정 이전 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절차만 거치면 캐릭터 정보를 승계해 플레이 가능하다.

한편, 넥슨은 오는 7월 19일까지 계정 이전을 신청하거나, 게임 내 15레벨을 달성한 유저 전원에게 1만 넥슨 캐시를 지급하고, 넥슨포털에서 샤이야를 즐기는 모든 유저(신규 및 계정 이전 회원)에게 부활의 룬아이템을 선물하는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의 라이브1본부 이희영 본부장은 샤이야의 우수한 게임성이 2천 8백만 회원을 보유한 넥슨포털과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샤이야의 새로운 시작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샤이야의 넥슨포털 서비스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haiya.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