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NEAT 전문 프로그램으로 NEAT 완전 정복

여름방학이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많은 교육업체에서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가영어능력평가(NEAT)의 전면시행으로 학부모와 학생들 사이에서 NEAT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이에 맞춰 많은 교육업체에서 NEAT대비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거나 여름방학 맞춤 프로그램 기획하고 있다.

JC정철은 정철NEAT 초등영어 온라인 3코스를 6주 동안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초등영어 무제한 수강 클래스’를 오픈했다.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하여 NEAT대비 및 초등영어를 완벽하게 다질 수 있고, 방학동안 계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정철주니어 전문 튜터의 체계적인 학습관리도 지원한다. ‘NEAT SMART’ 2, 3급 온라인 강좌는 보다 효율적인 학습효과를 위한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iBT방식에 맞춘 Pre Actual Test, 단어학습, 실전 미니 테스트 등 다양한 액티비티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강화됐다. 또한 전국 정철어학원주니어 캠퍼스에서도 ‘NEAT SMART’강의를 주제별, 영역별, 스킬별 훈련을 다각도로 강화하여 NEAT대비와 총체적 언어습득능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진행 중에 있다.

초·중등 영어전문 교육기업 아발론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아 중등부 IVY에서 NEAT 특강을 개설한다. 이번특강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2, 3급 유형 학습을 통해 실전 대비는 물론 다양한 주제와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영어 학습이 진행된다. 특강 전 후에는 모의고사를 실시, 성적 추이 변화를 분석해 향후 학습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스페셜 코칭’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등부 CHAMP에서도 예비 중1을 위한 NEAT 특강을 실시한다. 말하기와 쓰기 중심 수업으로, 특히 NEAT 대비를 위한 말하기뿐 아니라, 다른 영어 말하기 시험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말하기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은 NEAT 출제진이자 현직교사가 직접 강의하는 NEAT 2급 대비 강좌를 개설했다. 말하기와 쓰기 2 강좌 총 32강으로 구성됐으며, 말하기 강좌는 일상회화의 기본적인 표현을 조직화해 반복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직교사가 출제하는 모의고사 문항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쓰기 강좌는 기초 영작의 틀은 물론 말하기에 필요한 문법적 지식까지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NEAT 출제진이자 현직 교사인 김석환(논산여자고등학교), 허준석(부천고등학교) 강남인강 외국어영역 강사가 직접 강의한다.

윤선생영어교실은 홈스쿨 형태의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과 스마트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기간 동안 개인별로 도전과제를 선택한 뒤, 목표를 세워 학습하고 수료하는 맞춤 집중학습 형태로 진행된다.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 ‘NEAT 베플리’를 통해 NEAT의 4대 영역 평가 문항을 회원들의 수준에 맞게 구현하여 집중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영어숲에서 선보이는 ‘스마트 Writing & Speaking 특강’은 체계적인 쓰기 학습도구인 아이디어 맵(Idea Maps)을 활용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스킬을 배우고, 본인이 쓴 글을 발표하면서 말하기 능력까지 함께 향상시킬 수 있어 NEAT의 쓰기와 말하기를 영역을 준비할 수 있다.

정철어학원주니어 직영 도곡캠퍼스 강은정 원장은 “NEAT시험은 학생들이 가장 생소해하는 말하기와 쓰기 영역의 중요성이 클 뿐만 아니라 iBT 환경에도 적응해야하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훈련이 필요하다”며 “여름방학은 계획적인 시간활용이 가능해 NEAT를 본격적으로 대비하기에 좋은 시간으로, 자신에게 맞는 커리큘럼의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NEAT대비와 학습에 집중한다면 시험 대비에서 나아가 진정한 영어 실력을 쌓는 보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