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성은 대표, “뇌새김 토익스피킹은 단기간 레벨 향상에 중점 뒀다.”

본지가 정치, 경제, 사회, 연예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 및 전문가를 찾아갑니다. 이들의 목소리를 통해 최신 이슈와 알찬 정보를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편집자주>

“회사 슬로건이 자발적이고 즐거운 몰입인데요. 자기 스스로 정말 즐겁게 콘텐츠에 몰입하게 되면 교육을 저희 제품을 직접 사용하시는 고객 분들도 그리고 학습을 만드는 저희 멤버들도 의미 있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고요. 그것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사회에 어느 정도 기여할 수 있다고 한다면 매출 이상의 의미가 있을 것 같고요. 그런 교육기업을 성장했으면 좋겠다는 저의 개인적인 바람이 있습니다.”

“이인혜 영어 학습기”로 유명한 뇌새김 시리즈 개발사 위버스마인드의 정성은 대표는 지난 9일 본지와 가진 인터뷰에서 “뇌새김 교육 콘텐츠 시리즈를 통해 영어교육(공부)이 재미있게 느껴지도록 할 수 있도록 개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버스마인드는 2009년에 설립된 모바일 교육 전문기업이다. 이회사는 단어 학습기 뇌새김 워드스케치, 회화학습기 뇌새김 토크등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정성은 대표는 모바일 게임사인 게임빌 창립 멤버였다. 그가 잘나가던 게임사를 그만두고 위버스마인드를 설립한데에는 이유가 있었다.

정 대표는 “게임빌에서 근무할 때부터 게임의 장점인 재미요소를 교육에 접목시키면 좋겠다는 고민을 했다”며,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좀 즐겁게 재미있게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하면서 교육을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섰다”고 말했다.

그는 뇌새김 시리즈를 통해 회사 창립 4년 만에 지난해 매출 100억을 넘었고 올해는 200억 까지 바라보는 회사로 성장시켰다.

최근에는 뇌새김 토익스피킹을 선보였다. 토익스피킹은 YBM한국토익위원회에서 주관 하고
1600여개 회사와 기관에서 활용하는 영어 말하기 국제공인인증시험이다.

“영어 인증시험인 토익스피킹 콘텐츠를 만든 계기.”에 대해 정대표는 “고객분들이 기존에 있던 토크를 업그레이드해서 스피킹 시험에 맞는 것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많이 줬다”며, “그래서 뇌새김 토익스피킹은 시험성적에 좀 많이 집중을 하는 콘텐츠로 만들었고 향후 오픽(OPIC)이나 니트(NEAT)등도 개발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뇌새김 토익스피킹의 강점은 ‘말하기 연습’

정 대표는 뇌새김 토익스피킹이 말하기 연습을 많이 할 수 있게 개발됐다고 밝혔다.

그는 “각 파트에 맞게 우선 말하기와 듣기 그리고 발음에 대한 부분들을 많이 강조하는 학습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며, “처음에 각 파트별로 시험 문제가 어떻게 나오는지 테스트를 해 볼 수가 있고, 그 이후에는 빅토리아 최 선생님의 동영상 강의를 들은 후 구나 문장을 가지고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발음을 하게 되고 스피킹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토익스피킹은 말하기 시험이기 때문에 발음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뇌새김 토익스피킹에는 본인이 말을 하게 되면 음성 인식을 통해서 억양이나 강세나 볼륨 등을 코칭해주고, 미국 원어민 발음에 최대한 가까워질 수 있도록 발음을 교정해 주는 시스템을 갖췄다.

◆ 뇌새김 토익스피킹의 핵심은 단기간 성적향상!

정 대표는 뇌새김 토익스피킹에 단기간 레벨 업에 중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그는 “‘뇌새김 토익스피킹’은 토익스피킹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취업에 필요한 목표 레벨을 단기간에 마스터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며, “또한 어플리케이션과 동영상 강의 700여 편을 접목해 어플리케이션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또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도록 강좌 내용들이 짧게 짧게 구성되어 있다”며, “토익 스피킹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짧은 시간 동안 토익스피킹을 마스터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위버스마인드는 취업 준비생으로 구성된 토익스피킹 레벨업 체험단을 대상으로 2주간 체험시켜본 결과, 대부분의 체험생이 우수한 6~8레벨을 획득하는 결과를 얻었다.

◆ 뇌새김 토익스피킹 핵심 콘텐츠는 맞춤서비스

뇌새김 토익스피킹은 학습자의 실력대로 자신에게 맞는 커리큘럼을 짤 수 있다.

정 대표는 “각 개인이 본인이 원하는 레벨별로 학습을 따로 설계해서 공부할 수 있다”며, “ 예를 들어서 본인이 6레벨을 원하면 그 수준에 맞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진행 할 수가 있고, 상위 레벨까지 하고 싶다고 하면 전 커리큘럼을 다함으로써 그 레벨의 개인화된 맞춤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다”고 설명했다.

◆ 위버스마인드의 미래는 모바일 교육 넘버원 회사

위버스마인드의 미래 비전은 모바일 교육 넘버원 회사로 성장하는 것이다.

정 대표는 “2015년까지의 비전을 ‘뇌새김이란 브랜드가 누구나 배우고 싶어 하는 모바일 교육의 넘버원 브랜드로 창조하자!’라고 잡았다”며, “브랜드의 성공은 단순히 광고를 많이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고,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제품을 민첩하게 업그레이드 해야 되기 때문에 이를 위해 전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버스마인드는 제품군, 플랫폼, 글로벌 마켓의 확장의 사업계획이 있다. 이 회사는 더 많은 뇌새김 시리즈 콘텐츠를 PC, 스마트폰, 태블릿, 전용단말기 등의 멀티 플랫폼에 또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다. 글=이광진 기자 mcbcast@globaledutimes.com/ 영상=정오섭 기자, 김보미 아나운서

◇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

▶ 생년월일
1977년 04월 18일 서울 출생

▶ 학력
대일외국어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 졸업 (공학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전기컴퓨터공학부 졸업 (공학석사)

▶주요경력
서울대학교 집적시스템연구소 연구원
서울대학교 문화컨텐츠 MBA과정 수료
㈜게임빌 Co-Founder, 사업본부장
現 ㈜위버스마인드 CEO/President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