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구글코리아, 새로운 자동검색 적용한 지식그래프 런칭

구글코리아는 기존 키워드 검색 방식이 아닌 자동 검색 기술이 적용된 지식그래프를 공개했다.

조원규 구글코리아 R&D총괄 사장은 9일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 본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완벽한 검색 엔진은 사용자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해 원하는 것을 알려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기존의 키워드 방식은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지식그래프는 5억 7000만개의 대상(사람, 사물, 장소)과 180개 속성을 활용 체계화된 지식을 위해 새로운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 정확한 검색결과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지식그래프는 이러한 유기적 연결성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진화·발전하는 다이나믹한 검색모델이다.

“검색 결과 업데이트.”에 대해 조 사장은 “실시간으로 사용자들이 요청하는 정보에 따라 생각보다 빠르게 콘텐츠 상당히 다이나믹하게 정보들이 업데이트 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지식그래프는 사용자의 검색어에 따라 지식 패널, 라이브 패널, 이미지 패널을 통해 편리하게 심층적인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이승만 배우자를 검색하면 검색어를 이해해 질문의 답인 프란체스카 도너라는 배우자를 알려주고 관련 검색 내용들을 다양한 패널을 통해 보여준다

한국어 지식그래프는 영화, 배우 뮤지션, 정치인, 스포츠, 기관명 등의 지식정보를 제공하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가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