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슈브리핑] 김병관 국방장관후보자, 자진 사퇴 등

[글로벌에듀타임즈]

▶김병관 국방장관후보자, 자진 사퇴

그동안 각종 의혹이 제기됐던 김병관 국방장관 후보자가 22일 오전 11시 입장 발표를 통해 결국 자진사퇴했습니다. 청와대는 김학의 법무차관이 ‘건설업자 성접대 의혹’으로 자진사퇴한 뒤 상당히 곤혹해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김병관 후보에 대해서도 ‘자진사퇴’를 허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 정부조직법 개정안 통과

2달 가까이 표류하던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드디어 오늘 국회를 통과합니다. 여야는 정부조직 개편안에 최종 합의하고 22일 오전 국회 본회의를 열어 관련 법안 40개를 일괄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경찰, 고위층 인사들의 성상납 수사 착수

유력인사 성접대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고위관료를 성접대 했다는 여성의 진술을 확보하고, 그 뒤 김학의 법무부 차관이 사표를 제출하면서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경찰은 동영상 내용을 분석하고, 실제 성접대가 있었는지 집중 수사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사이버테러 북한 소행에 가능성

방송사와 금융기관을 동시에 공격한 20일 사이버 테러는 한 조직이 중국 IP를 경유해서 벌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청와대는 사이버 테러가 북한 소행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정밀분석을 벌이고 있습니다.

▶구글 앱스, 약정 노예 계약 ‘빈축’

구글이 가격할인을 미끼로 불합리한 구글 앱스 연간 약정 서비스 계약을 채택토록 유도한 것으로 확인돼 국내 이용자로부터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기업용 구글 앱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이 이를 해지하려 할 때, 이용 기간과 관계없이 나머지 계약기간 만큼의 서비스 요금을 위약금으로 물어야 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제야구연맹, 한국야구 세계랭킹 9위로 추락

201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WBC 1라운드 탈락의 수모를 당한 한국야구 세계랭킹이 지난해보다 다섯 계단이나 떨어진 9위로 추락했습니다. 국제야구연맹은 한국이 WBC에서 8강에 올라 4위가 된 타이완에도 추격을 허용해 아시아 나라 가운데서도 일본, 타이완에 이어 3위로 밀려났다고 밝혔습니다.

▶환경부, 2013 지구 시간 캠페인 실시

23일 저녁 8시 30분 서울 시청을 비롯한 전국 7만 4700여개 공공기관 건물의 전등이 일제히 꺼지게 됩니다. 환경부는 일 년에 하루 한 시간 동안 건물의 전등을 끄는 행사인 ‘2013 지구 시간 캠페인’을 내일 저녁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민 석유 회사, 공식 출범

일반 주유소보다 기름을 20% 싸게 파는 주유소 설립을 목표로 하는 국민석유회사가 21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국민석유회사의 목표대로라면 현재 리터당 2천원대인 휘발유 가격은 1천600원대까지 낮아집니다. 하지만 업계는 실현가능성에 의문을 나타냈습니다.

[아나운서=김보미/영상=정오섭]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