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 교사에게 멘토링 한다
교사 커뮤니티 기반의 공교육 지원기업인 에듀니티가 행복한 교실을 만들기 위한 ‘법륜스님과 함께하는 교사 멘토링’을 마련한다.
에듀니티 관계자는 “법륜 스님과의 즉문즉설을 통해 그 동안 풀리지 않았던 학교생활과 교사로서 또 한편으로는 한 가정의 일원으로서 겪는 어려움을 풀어보고 서로의 생각과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법륜스님의 교사멘토링’을 마련했다”고 전했다.법률스님은 수행공동체 정토회의 지도법사로, ‘답답하면 물어라’ ‘행복한 출근길’ ‘방황해도 괜찮아’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바 있다.
‘법륜스님의 교사멘토링’은 오는 31일,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무료강연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에듀니티 행복한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법륜스님의 교사 멘토링’은 다양한 사례의 질문과 대답을 들으며 마음의 치유를 경험하고, 삶의 지혜를 배움으로써 상처와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문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동료 교사와 생각과 마음을 나눔으로써 서로가 서로의 멘토가 될 수 있다.
한편, ‘배움의 공동체’ 연수 등의 실제적인 연수를 통해 교사들을 지원해온 에듀니티는 법륜스님이 교사•학부모•학생을 대상으로 ‘즉문즉설’했던 영상을 함께 보고 서로의 경험과 마음을 나누는 형태의 현장연수도 진행한 바 있다. ‘법륜스님의 교사 멘토링’은 향후 원격연수로도 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