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에듀, 성공적인 대입 전략
2013 계사년을 맞이하여 상급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 고교생들은 책임감도 무거워지고, 공부에 대한 압박도 많이 받는 시기이다. 이럴 때일수록 수학공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새로운 목표와 계획을 세워 의욕 있게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성공적인 대입전략을 세우기 위해서 예비 고교생들은 대입 장기 전략을 세워 수리영역의 각 과정별 변화내용을 명확히 살피고 적절한 학습계획으로 차근차근 학습실력을 쌓아 나가야 한다. 고등학교 수학은 난이도가 급격히 높아져 어느 정도 선행학습이 불가피한 과목이기 때문에 학습량을 늘려 예습과 복습이 큰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고교 수학은 개념을 이용한 논리적 풀이 과정을 요구하는 단계 학습이기 때문에 기초가 다져지지 않고 명확한 개념이 파악되지 않으면 발전이 어려우므로 더욱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한다. 2013년도에도 수학이 더욱 변별력 있는 과목이 되기 때문에 수학공부 비중을 지금보다 더욱 늘려야 하며 학습 전략을 꼼꼼하게 짜야 한다.
수학은 자신이 배우는 학습 단계에서 중∙고난도의 문제에 익숙해지는 훈련이 중요하고 그래야만 새로운 유형으로 넘어가도 문제를 잘 풀 수 있는 능력이 생기기 때문에 평소에 모의고사 기출문제, 수능 기출문제 등을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으며 이에 대한 대비 또한 필요하다. 눈으로만 답지를 훑어봐서는 절대 실력이 늘지 않는 과목이므로 직접 손으로 깨끗하게 써가면서 풀어보는 습관도 중요하다.
이에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예비 고교생들에게 수학은 평소 학습 습관과 사고하는 능력 배양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이므로 지금 당장 문제 하나 더 푸는 것 보다 생각하는 습관과 사고하는 능력을 갖추는 데 중점을 두도록 하여 아직은 점수 그 자체보다는 기본 개념 습득과 유연한 사고력을 충분히 기르는 것이 우선이다”라고 조언했다.